본문 바로가기

Employee

BCWW 2008 Exhibition & Conference 초 허접 후기

'국제 방송영상 견본시'라는 요상한 한글 타이틀의 전시회&컨퍼런스이다.

3일간의 행사중 둘째날 오후에만 잠깐 참여했기 때문에 후기라 표현하기는 조금 민망하다..
하나의 컨퍼런스 세션을 들었고, 그 후엔 전시장을 둘러보았다.

세션타이틀은 'TV 2.0시대의 클로벌 콘텐츠 배급전략(Worldwide Distribution Strategies in Era of Television 2.0)'이었는데 두명의 연사가 진행했다. 그중 Jimmy KIM은 블룸버그 아시아지부의 사업방향에 관한 전혀 무의미한 발언을 송출했고, Justus A. G. VERKERK의 몇마디만 기억에 남는다.
- TV 2.0은 컨텐츠 생산, 배급, 마케팅, 책임등 모든 방송 프로세스 부분에서 '2.0'을 요구할 것이다.
- 향후 10년간 TV서비스는 정형화 없이 끊임없이 변화할 것이며, 10년간의 오랜 베타기간이 유지될 것이다.
뭐 앞으로 대략 재밌어질꺼라는 그런 얘기다..



전시회는 방송 컨텐츠 세일즈 전시회라 내가 낄 자리가 아니었다. 한마디로 MBC부스에서는 외국바이어를 대상으로 드라마'주몽'을 열심히 파는 그런자리라는 거다.. 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외국인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911사태로 누구나 다 알게된 알자지라 방송..

사용자 삽입 이미지
BBC 부스에서 얻어온 '살아있는 지구(Planet Earth)' 엽서..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사게 되면 구매리스트 1순위!

p.s. 폰(LB-3300)카로 찍은 건데 생각보다 괜찮군!
p.s.2. 'Employee'카테고리인 이유는 이 포스팅이 업무의 일환이기 때문;;;